홈으로 돌아가기 커뮤니티 보도자료

보도자료

차세대 음악가들이 펼치는 음악의 향연, 제44회 해외파견콩쿠르 참가 접수 시작

  • 등록일 : 2025.03.11
  • 조회수 : 243

사단법인 한국음악협회(이사장 이철구)가 주최하는 44회 해외파견콩쿠르47()부터 참가 접수를 시작한다.


40여 년의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해외파견콩쿠르는 매년 500명 이상의 음악인이 참여하며, 연광철(베이스), 이인학(테너), 손민수(피아니스트) 등 국내외에서 활발히 활동하는 예술가들을 배출한 국내 최고 권위의 콩쿠르다.

 

44회 해외파견콩쿠르는 예선과 본선 및 대상경연으로 진행된다. 예선은 517()18()에 서울시립대학교 음악관에서 개최되며, 본선 및 대상경연은 531()에 펼쳐진다. 참가 부문으로는 피아노, 성악(·),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하프, 클래식기타), 목관(플루트, 클라리넷, 오보에, 바순, 색소폰), 금관(트럼펫, 테너트롬본, 베이스트롬본, 호른, 튜바, 유포늄), 작곡(독주·독창, 실내악, 대편성), 실내악(3~8중주, 자유 편성) 부문이 포함된다.

 

대상경연에서는 각 악기별 1위 입상자가 경연을 펼치며, ‘전체 대상수상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과 함께 해외파견을 위한 항공료가 지원된다. 부문별 1~3위 입상자에게는 한국음악협회 이사장상이 수여된다. 이외에도, 실내악 부문 1위 수상팀에게는 57회 서울음악제에서 연주할 기회가 제공되며, 이는 뛰어난 신예 음악가들에게 무대 경험과 세계 무대로 나아갈 기틀을 마련하는 중요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접수는 47()부터 428() 오후 5시까지 3주간 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www.mak.or.kr)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세부 일정 및 공지 사항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될 예정이다.


123



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