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돌아가기 커뮤니티 공지사항

공지사항

[2021 2차 추경 공연예술인력지원사업] 중간관리자 및 예술인력 근태 관련 안내

  • 등록일 : 2021.09.09
  • 조회수 : 531

2021 2차 추경 공연예술인력지원사업 중간관리자 및 예술인력 근태 관련 안내

 



 

1. 시프티 중간관리자(지점관리자안내

 

선정된 모든 단체(개인그룹)는 해당 단체 예술인력들의 근태를 1차로 관리할 시프티 중간관리자를 지정해야 합니다중간관리자는 근태 관리 어플리케이션 시프티를 통해 예술인력들의 근무일정출퇴근사항 등을 관리하게 됩니다.

 (중간관리자 권한예술인력들의 근무일정을 수정외근지에서 출퇴근 요청시중간관리자가 시프티에서 요청을 승인 또는 거절할 수 있음)

 

단체(개인그룹)의 대표자가 관리하는 것이 원칙이나대표가 직접 인력관리나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어려울 경우에는 사업신청서 상 기재되어 있는 실무자로 중간관리자를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중간관리자는 단체에 소속되어 근무하고 있는 대표 또는 직원만 가능하며 예술인력으로 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인원은 중간관리자로 등록이 불가합니다.)

 

개인그룹의 경우개인그룹의 대표자가 예술인력으로 참여하고 있어도 중간관리자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대표자 본인의 시프티 근태관리는 협회에서 직접 진행합니다.

 

중간관리자 신청서 미제출 시 협회가 중간관리자가 되어 예술인력들의 근태를 관리하게 됩니다단체가 중간관리자를 원하지 않을 경우협회가 시프티로 직접 예술인력들의 근태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초기 중간관리자 설정은 안내 드린대로접수시스템을 통해 단체서류3’항목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중간관리자는 단체에 소속되어 근무하고 있는 대표 또는 직원만 가능합니다.

 예술인력으로 참여하고 있는 인원은 중간관리자로 등록 불가 (개인대표 제외)

 협회 모니터링 과정에서 중간관리자의 예술인력 근태관리 이상이 있을 경우, 1회 이상 적발시에도 바로 중간관리자를 취소하고협회가 예술인력의 근태를 직접 관리하게 되니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근무 관련 지침

 

1) 월별소정근로시간 소정근로일수 X 6시간 (장애예술인력은 소정근로일수x3시간

소정근로일(일주일 중 주휴일 등을 제외한 5일 )주휴일이 일요일일 경우 소정근로일은 월화수목금 5일임) 은 주휴일을 어떤 요일로 설정하느냐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소정근로시간도 이에 따라 달라집니다.

매월 월별소정근로시간을 100% 충족하셔야 급여가 100% 지급됩니다(초과근무 불가)

소정근로시간 미달 시 다음 달에 대신 근무 할 수 없으며이 경우 급여 100% 지급이 어렵습니다.

- ()한국음악협회 주휴일 일요일 소정근로일 평일(~)

000000000 

주휴일 변경 단체가 원할 경우주휴일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일시적 변경이 아닌사업 전체기간에 적용됩니다. 단체별로 변경해야 하며예술인력 개개인마다 변경할 수 없습니다.  예술인력 근로계약서에 주휴일이 명기되므로주휴일을 일요일이 아닌 다른날로 변경하기를 원한다면아래의 음악협회 메일로 문의 주십시오.

주휴일 변경 또는 임시적 휴일근무가 필요한 경우 : second@mak.or.kr 이메일 문의

 

2) 선택적 근로시간제(탄력근무제)

시프티상의 근무일정은 10:00~17:00(휴게1시간)으로 기본 설정됩니다그러나단체 또는 예술인력이 원한 경우탄력근무제 지침 내에서 근무일정 수정이 가능합니다.

장애 예술인력은 매일 3시간씩 상근 15시간 근무해야 합니다.

중증장애인은 재택근무 가능하며시프티 사용이 어려운 장애 예술인력의 경우 수기업무일지 작성해야 합니다.

 

 탄력근무제 기본 운영 지침 (월별소정근로시간 내 운영)

- 주 최소 3일 이상 출근 필수** (1~3주에 몰아서 근무하고 4주차를 비워놓는 것 불가능)

오전 9~오후 10시 사이일 최대 10시간 근무 가능 (22시 이후 야간근무 원천적 금지)

- 1 1회 출근만 가능, 1 2회 이상 출근 불가** (예시 오전에 1차 근무개인일정을 본 후 오후에 2차 근무 불가)

휴게시간 총 근무시간(휴게시간 포함) 4시간 30분 이상 30분 휴게, 7시간 이상 1시간 휴게 필수

 1회 반드시 휴무* (계약서 상 주휴일인 일요일은 반드시 휴무근무일로 인정되지 않음)

 

3) 유급휴일과 연차휴가=월차휴가

- 1개월 만근 시 휴가(월차) 1일 발생 (1개월 만근 후익월 1일에 휴가 1개씩 발생)

- 3개월 계약이므로 3개의 월차휴가가 발생하며휴가는 사업기간 내에 모두 소진해야 합니다.*

휴가는 11월부터 사용 가능하며사업 종료월인 12월에는 휴가 2일이 발생합니다.

모든 법정공휴일(법정휴가)은 유급휴일입니다.

기타 경조휴가 등이 필요한 경우 second@mak.or.kr로 문의

중도 퇴사를 하게 되는 경우퇴사일 이전에 연차를 소진해야 합니다

 

4) 퇴사 관련

예술인력은 퇴사 의사가 있을 경우각 선정단체 대표자나 실무자에게 문의해야 합니다.

각 선정단체 실무자는 퇴사일 7일 전 한국음악협회에 예술인력의 사직의사를 전달해야 하며예술인력의 자유의지에 의한 퇴사 요청을 명기한 사직서를 한국음악협회로 제출해야 합니다

 퇴사일은 근로의 마지막 근무일자이며가급적 월말로 퇴사일을 지정하면 합니다.

(기타 퇴사일자 및 사유 관련 메일 문의)

퇴사자는 퇴사일 이전에 발생한 연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단체명/예술인력성함/생년월일/퇴사희망일/퇴사사유 기입해 second@mak.or.kr로 문의

퇴사로 인한 인력 대체 시 새로운 채용 공고는 3 필수로 한국음악협회 홈페이지에 게재되어야 합니다

 

 


3. 시프티 관련 유의사항

 

근무일정=근무계획이며,  출퇴근기록=실제 출퇴근한 시간입니다.

계획한 시간보다 퇴근하기를 늦게 눌러도생성되어 있는 근무일정대로 근무시간이 인정됩니다.

(실제 출퇴근한 시간을 인정받고 싶으신 경우근무일정을 출퇴근기록에 맞춰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퇴근하기를 누르지 않을 경우 다음날 출근하기를 누르지 못할 수 있으니 잊지 말고 퇴근버튼을 눌러주시고 시간이 지나 눌러지지 않을 경우 출퇴근기록 수정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근무는 지원신청서 내 사업에 관련된 근무만 인정됩니다. (예시-예술인력 본인의 개인활동은 출퇴근 인정되지 않습니다.)


 


 


()한국음악협회 인력지원사업본부 (2차추경)

E-MAIL : second@mak.or.kr

간편문의는 2021 2차추경 공연예술인력지원사업’ 카카오톡 채널

문의응대시간 - 09:30~17:30 (점심시간 12:00~13:00)

 

 

10000

0000000000000메일보내기00000000

000